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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ZZLE&DRAGON

Puzzle & Dragons 공략 ,퍼즐 앤 드래곤 ,パズドラ, ios 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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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정보는 카페로 이전합니다..

최근에 겅호 온라인에서 나온 게임인데 현재 일본계정 한정에 2/29일까지 무료로 풀렸다.

본인이 엄청 재미있게 하고 있으며 극찬하고 널리 퍼트리려고 하나 일본어의 압박으로 인한 자들을 위하여 이짓 을 시작한다.

예전 퍼즐퀘스트처럼 퍼즐과 다른 종류의 게임을 조합해 중독성을 높였다.

기본적으로 퍼즐 베이스에 포켓몬의 시스템이 들어가있다.

아래는 간단하게 메뉴번역과 참고 사이트들 위키를 참고해서 번역기로 돌리면 대충 알아 먹을 것이고,


공식사이트의 동영상은 어떤식으로 드랍(퍼즐에서 움직이는 네모 블럭)을 하는지 도움이 된다.


아이튠즈 다운 : http://itunes.apple.com/jp/app/pazuru-doragonzu/id493470467?mt=8  


공식 겅호 온라인 사이트 : http://www.gungho.jp/pad/  


초급 참고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MtecdmzkvuM&feature=youtube_gdata_player  


퍼즐 앤 드래곤 위키(비공식) : http://www18.atwiki.jp/pazdra/  


-번역기 돌려서 대충 봐라, 각종 몬스터 도감 속성, 진화에 필요한 키-몬스터 등 다 나왔네 뭐.


패미통 공략 추가 : http://app.famitsu.com/20120224_36635/ 


전체메뉴를 깔끔하게 누군가 분석한 PT를 찾았다! : http://www.slideshare.net/lavickim/ss-11794101 


아..나도  pt로 할껄 괜히 포샵으로 어렵게 했구나.


Appbank 정리 참고 :

http://www.appbank.net/2012/03/16/iphone-application/385103.php 


모바일 용 진화키와 던전 스킬등 :

http://iapp.main.jp/pazudora/ 



*Tip* 계속 추가합니다.

1.초반엔 공격력 위주가 좋습니다. 시련의 탑 전까지(스페셜 던전의 데빌류)

2.던전특성에 맞게 팀 구성을 바꿔줘야 합니다. 

시련의 탑전후로 초급,중급, 그리고 스페셜 던전에 상급으로 나뉜다고 보는데, 초급까진 공격력으로, 중급도 적당한 체력을 유지한채로(4~5천 이상) 아니면 적특성에 맞는 방어류 스킬(데미지 경감류)을 리더나 친구로 선택하거나, 공격력 증가류(x1.5 , x2)등으로 한방을 노리시거나, 하지만 상급에선 무조건 방어와 회복을 염두에 두시고 장기전으로 보시는게 편합니다. 

스펙셜 던전에 섬룡(유그드라실)같은 케이스는 아머브레이크류가 있으면 수월하다고 하더군요 방어력이 있는 몹들

3.방어력이 있는 몬스터는 해당 방어력 이상으로 데미지를 줘야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 이하는 1

(가면 2천,귀가면 3천, ?정확하지 않습니다. 요새는 그냥 잡다보니,)

4.스태미나희 효율적인 관리, 스태미나는 렙업시 회복됩니다. 그 이후로는 10분에 1씩 회복이라서, 던전에 따른 경험치를 잘 염두하시고 돌아다니시면 효율적으로 스태미나를 회복하시고 렙업이 가능합니다.

5.회복유닛 활용, 엔젤,세이렌은 자신의 회복력 만큼 매턴 회복, 아루라우네는 절반 회복, 상급에서 꼭 데리고 가야 유리합니다.장기전 플레이시 필요

6.합성, 자신의 속성과 같은 속성의 경우 합성시 1.5배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베이스가 되는 몬스터의 레벨에 따라 합성시의 비용이 측정됩니다.(1렙당 100코인),10렙 몬스터에 몬스터 한마리당 1000코인 

ex> 30레벨 블랙데몬 몬스터 한마리당 3000코인, 15레벨의 드라큘라는 몬스터 한마리당 1500 코인

그래서 저레벨일때 경험치가 많은 몬스터들을 5마리 꽉채워 합성시키는게 이득입니다. 초성공이나 대성공이 나올수도 있고

7.주요 몬스터나 던전의 이름등이 주로 그리스로마신화나 북유럽 신화등에서 따온것들이 많습니다.ㅎㅎ

8.몬스터 드랍 노가다시 여러던전을 겸하기보다는 한던전만 계속해서 파는게 드랍률이 높다고 합니다

9.스킬강화로 세이렌과 기간테스의 防御態勢・水 攻撃態勢・火 은 마린고블린과 무사고블린이 갖고 있어서 스킬업 하기 수월합니다.

10.프레젠트 기능으로 선물하는 레어가챠는 스타팅 몬스터+ 빛,암흑 두종입니다. 그 외에 다른 몬스터는 나오지 않습니다. 초반에 노가다하면서 해본결과 저 5이외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11. 전투중에 적 몬스터를 터치하면 해당몹만 우선적으로 공격할수 있다. 선택하지 않을시에는 각 속성별로 약점속성에 자동으로 공격하는 듯 함


0.기본 법칙


드롭(네모 블럭) 제거


드롭은 같은 색상을 가로나 세로로 3개이상 맞추면 제거한다

속성 관계


모두 5가지의 속성

>>나무, <->암흑

유리한 속성은 2배의 데미지 불리한 속성은 절반의 데미지, 빛과 암흑은 서로 절반 약점이 없다


// 추가 2012.03.14  빛과 암흑은 서로 2배의 데미지를 준다


HP의 회복

하트드롭을 없에면 된다


턴 진행

드롭 한번 이동하면 턴 한번이다(드롭을 3개이상 맞춰야 몬스터 공격스킬의 한턴이 지나감, 드롭을 맞추지 못하면 스킬턴은 변하지 않음)


적의 공격

적 몬스터는 일정 턴이후 공격한다(머리위에 표시됨)


팀 구성

소지한 몬스터를 조합해 나만의 팀을! 최대 5마리까지



1.기본화면 설명

puzzle&dragon 기본화면



:


0.위에서부터 자신의 아이디, 현재 랭크, 마법석(일종의 다른 게임들의 캐쉬템 역할을 하는 중요한 것! 이라고 보면 된다)


exp야 경험치고, 그 밑에 스태미나가 친절하게도 하루에 조금만 게임을 하라는 배려는 개뿔, 캐쉬질을 유도하는 시스템(기본적으로 스태미나가 일정하게 있고 던전에 들어갈수록 스태미나가 소비(소비되는 스태미나는 각 던전마다 다름) 시간이 지날수로 상단에 시간이 표시된다(10분에 1씩 차던가 함) 그외에 랭크업(경험치 꽉 차서)하면 회복된다,  그외에 [상점]메뉴에서 캐쉬질로 마법석을 사거나, 마법석을 1개 사용해 스태미나 전회복이 가능함.


그 옆에 코인이 몬스터를 강화하던가, 진화등에 쓰이는 코인, 기본적으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조금 주고, 던전내에서 보물상자를 얻을수도 있고, 나의 몬스터를 팔아서 얻을수도 있다.


현재의 던전이 일반던전 리스트를 알려주는 표시와 그옆에 스페셜은 스페셜 던전 리스트를 보여준다(스페셜은 특별히 어럽겨나 뭔가 이벤트식의 던전을 뿌르는듯하다.추가로 오늘까지 (토,일) 한정으로 코인을 막 뿌리는 던전을 제공했다)


아래는 기타 메세지를 알려주는 알림창.


아래가 기본적인 하단메뉴.(상단의 화면은 던전 메뉴를 클릭했을때의 메뉴이다) 


2-1.던전


 - 던전리스트가 나오고 클릭하면 세부적인 던전 종류가 다시 나온다. 완료 여부와 던전 제목, 스태미나는 이 던전 입장시 소비되는 스태미나(던전에서 죽어서 실패해도 스태미나는 회복되지 않는다). 배틀은 전투 횟수. 추가로 이전화면의 던전리스트는 그 던전에 주로 나오는 드랍(네모블럭)을 나타낸다. 나무의 던전이니 녹색드랍이 많이 나온다.


던전을 선택한 뒤에는 도우미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현재 온라인중인 다른 유저의 리더몬스터를 고른다.


공략할 던전이나,자신에게 필요한 속성이나 레벨에 맞는 녀석을 고르던가 포인트가 높은 놈을 데리고 가서 친구포인트를 모아도 된다.(친구 포인트는 이후 가챠(뽑기)메뉴에서 사용한다)


// 2012.03.16 던전 들어갈때 선택하는 도우미는 이미 자신의 친구로 등록되어 있을때만 해당 몬스터의 리더스킬이 사용되는것 처럼 보인다. 5포인트를 얻는 친구가 아닌 몬스터를 데리고 갈 경우 리더스킬은 적용되지 않는다. 액티브 스킬은 사용이 가능함

puzzle&dragon 던전화면


puzzle&dragon 도우미선택



2-2.몬스터

- 1.팀편성은 나만의 몬스터로 팀을 꾸린다, 유명한 유희왕이나 MTG처럼 나만의 카드덱을 만들어라!! 라는 느낌이다. 리더와 서브를 선택할수 있으며, 리더에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선택하는 편이 당연하다.


각각 레벨과 코스트가 있고 이 코스트는 레벨이 높고 레어도(별표시)가 높을수록 많다. 총코스트에 유의해 나만의 몬스터팀을 만들어라인데, 개뿔 좋은몬스터 얻기가 쉬운것도 아니고... 씁.


합계체력은 몬스터 팀의 각 몬스터의 체력의 총합으로 이게 나의 체력이다. 위에 던전메뉴에서 선택한 도우미의 체력까지 더해져서 최대 체력이 정해진다(실제 전투에선)


회복력은 회복드랍을 맞추면 회복되는 회복수치아다(201이니까 201 회복)


그외에 속성 공격력 속성은 기본적으로 물-&gt;불-&gt;나무-&gt;물의 무한루프로 왼쪽이 오른쪽에 강하며  (2배)의 데미지를 입힌다. 빛&lt;-&gt;암흑은 서로간에 절반의 데미지인듯하다.. 그냥 일반 데미지 적용됨

 2.파워업합성 - 우리편 안쓰는 애들을 제물로 삼고(일정 코인 지불 후) 한놈한테 경치 몰아주기 시스템

 3.진화합성 - 우리편 몬스터를 진화시킨다! 전제조건이 레벨을 최대까지 올려야 하며 키 몬스터라고 특정 몬스터카드가 필요하다. 

 4.몬스터박스/판매- 내가 보유한 몬스터 리스트를 보여주며, 안쓰는 놈들은 팔아서 코인을 차곡차곡 모아두자.

puzzle&dragon 몬스터


puzzle&dragon 팀편성


puzzle&dragon 파워업합성


puzzle&dragon 몬스터정보


puzzle&dragon 몬스터 상세정보


puzzle&dragon 진화합성


puzzle&dragon 몬스터판매



2-3.상점 


- 캐쉬템인 마법석 상점, 마법석 1개로 스태미나를 전부 회복하는 메뉴, 몬스터박스를 5개 확장하는 메뉴(마법석 1개 사용)


몬스터 박스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게 20갠가 되는데 전투를 하면서 몬스터를 얻는데 꽉차서 몬스터를 얻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기위해 몇개를 사두면 좋다(마법석은 초반에 어쩌구 튜토리얼 어쩌구 뭐 돌파! 하면서 몇개 모을수 있다 이후론 아직 못얻음)


추가로, 마법석은 전투에서 게임오버 됐을때 컨티뉴 하겠냐고 물으면서 마법석 사용을 요구하는데 아깝다. 그냥 사용하지 말고 밖으로 나온뒤 재도전하자 날려버린 스태미나가 아깝긴 하지만, 업데이트로 스태미나 0인 던전도 만든댄다.

puzzle&dragon 상점메뉴



2-4.가챠(뽑기)

- 어릴때 문방구앞의 동전 넣고 돌리면 캡슐에 장난감 나오는게 가챠다, 뭐 뽑기인셈인데, 전투에 친구를 선택해서 전투후에 얻는 포인트를 모아서(200포인트당 1회) 우정의 뽑기를 할수 있고, 마법석을 5개 모아서 레어 가챠(좋은게 나온다)를 돌릴 수 있다. 하단 알림창은 발매기념 한정으로 레아 가챠를 돌리면 레벨 10의 몬스터를 얻을수 있다 인듯. 원래는 1부터 나온다.

puzzle&dragon 가챠



puzzle&dragon 우정가챠


puzzle&dragon 우정가챠 포인트부족


puzzle&dragon 가챠



2-5.친구

- 특별한게 없다. 선물메뉴는 랭크 20이상 되야 된다는데, 대충 20이후 친구한테 선물하기 기능인듯함 

puzzle&dragon 친구



2-6.기타

- 역시나 특별한건 없고, 몬스터 도감은 이제껏 만났던 몬스터에 대한 리스트와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름바꾸기는 현재 자신의 이름을 바꾼다.  puzzle&dragon 옵션





3.전투

 - 전투는 기본룰에 있듯 가로 세로 3개 조합이 기본이고, 5개 이상이면 전체공격이 된다(3,3도 되는듯) 그 외 속성 공격에 따른 보너스와 콤보가 이어질 경우 보너스가 있다. 적 몬스터 머리위에 있는 표시가 그 턴후에 공격을 한다는 표시이고


아군 몬스터 롱터치 하면 보이는 정보에서 스킬이름과 스킬 발동까지 남은 턴수가 보인다.


스킬 사용하게 되면 하이라이트 된다. 터치하면 기술 사용이 가능하며 각 기술은 몬스터 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공격용 스킬과 회복스킬, 보조스킬이 있으며 


공격용은 자신의 기본 데미지의 몇배로 전체공격하는 타입과, 일정수치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회복스킬, 상대방의 방어력을 다운시키거나 아군의 방어력을 높이는 스킬들이 있다.


스킬의 사용은 기본적으로 몇 턴 으로 나오며 그 턴이 지난후에 자동적으로 사용이 되며 사용후 다시 몇 턴을 기다린 후 사용이 되는 형식이다.따로 턴을 줄이거나 늘리는 건 못봤슴. 스킬레벨업(몬스터-합성)으로 가능하다.


전투후에는 획득한 경험치와 코인, 획득한 몬스터가 표시된다.(전투중에 얻은 상자나 알) 

puzzle&dragon 전투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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